[ME,ME ; ID] 표절 논란

 


(← 이전이야기)


[단독] 인플루언서 지나, 최대 좋아요 수 게시글 알고보니 표절?

인플루언서 지나씨의 최대 좋아요 수를 자랑하는 한 풍경 그림이 사실 한 미대생의 과제를 표절한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인기에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습니다.

지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컨텐츠를 공유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다양한 풍경을 그린 그림들을 소개하며 미술에 대한 열정을 나누어왔다. 이 풍경 그림은 그의 팔로워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작품의 원작자인 미대생은 자신의 작품이 타인에 의해 도용되었음을 한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밝혔습니다. 두 작품을 비교해보면 그림의 구도, 선의 흐름, 색감 등이 상당히 유사함이 드러나 여러 이용자들은 지나가 표절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러한 사건으로 지나의 팔로워들의 신뢰를 크게 상실했다. 특히, 미술에 관심을 가진 팔로워들은 예술 작품에 대한 존중과 예의를 갖기를 기대하며 실망과 분노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표절 논란은 인터넷 상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으며,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에 대한 지나의 입장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다음이야기 →)



(스토리텔러 : 이희원)


copyright,  ⓒ 장서희, 이희원 2023.
하이퍼서사 [ME,ME ; ID]의 모든 콘텐츠는 "CC BY-NC-ND 4.0"으로 공개되고 있습니다.